철원맛집 - 현지인이 알려주는 정확한 정보

2011.08.06 13:56




철원맛집 - 현지인이 알려주는 철원맛집 1탄 :: 작은 동네지만, 한철 관광도시(?)답게 맛집은 제법 많은 편이다. 지금 소개하는 곳은 모두 즐겨가는 곳이고, 절대 맛없다는 말은 나오지 않을 테니 한번 믿어보고 가도 좋다.

물론 인터넷에 널려있는 맛집중 어떤 곳은 왜 이곳이 유명한 곳인지 아리쏭한 곳도 많다.

트루맛쇼를 보면 알겠지만, 이제 인터넷이나 TV매체등에서 소개하는 곳은 신뢰성이 바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 역시 몇 달전 갔던 여행에서 블로그 소개로 간곳이 DOG 엉망진창 똥맛이라 같이갔던 사람들에게 욕을 한 바가지 먹은적이 있다.

그 블로거가 왜 똥맛나는 그집을 소개했을까 생각해보니, 대충 답은 나오는데, 나 역시 철원에 살고 있어 이 글이 조심스럽기도 하다.


인구 5만도 되지 않는 작은 촌구석이라 한다리 건너면 다들 아는 사람이고, 다들 아는 집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객관성이 떨어질 수 도 있고, 맛이라는게 서로 기준이 다를수 있으니 어쩌면 속았다는 이들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 글은 어떠한 대가성의 글도 아니며, 이곳의 주인들은 내가 블로그를 하는것 자체도 모를뿐더러 장담하는데, 블로그가 뭔지도 모르는 분들이다.



일단, 이번에는 갈말읍 위주로 알려주며,
음식 앞에서 사진찍는 일은 음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고, 중요한것은 나로서는 창피해서 도저히 할 수 없는 짓이기 때문에 좀 더 얼굴이 두꺼워질때쯤으로 미루기로 한다.






현지인이 알려주는 철원맛집 1부

막국수와 편육이 킹짱인 내대막국수

맛집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니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이 바로 내대막국수이다. 서울에 있는 어린 조카도 내려올 때마다 항상 이 집 타령을 했고, 하늘에 계신 이모님도 옛날 그대로의 맛이라며 이 집을 참 좋아하셨다.


그것도 당연한 것이 이곳은 미리 국수를 삶지 않고,
손님이 주문하면 그제서야 국수를 삶기 시작하기 때문에 맛이 참 한결같다. 그래서 그런지 대기시간이 긴편이다. 급하게 먹을 생각으로 갔다면 욕만하고 나올 수도 있으니, 30분정도 여유를 갖고 갔으면 한다.

개인적으로는 비빔막국수를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물막국수를 찾는것 같다. 이 집의 또 다른 맛거리는 바로 편육인데, 정말 기똥차게 맛있다. 편육은 일정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늦게라도 가면 주문 자체를 받지 않는다.

위치 : 갈말읍 내대리 , 개인에 따른 맛없을 확률 : 3%



내대리원조 오징어물회 서울식당

이 집은 예전만 해도 정말 불티나게 장사가 잘된 곳이지만, 위치를 옮기고 나서 약간 시들해진것 같다. 아직까지 맛은 그대로라 가끔씩 입맛이 떨어질 때면 가곤 하는데, 오징어물회와 참기름, 고추장을 조금 넣고 비벼먹으면, 두 그릇은 기본으로 깔고 간다.

위치 : 동송읍 장흥리 , 개인에 따른 맛없을 확률 : 15%

추가 : 변했음.


부대찌개와 주물럭이 맛있는 영진식당

부대찌개의 맛은 완전 환상이요, 반찬 역시 입맛에 맞아 자주 가는곳이다.

의정부에 살던 내 친구 녀석이 이곳의 부대찌개를 먹어본후 자기는 20년넘게 의정부에 살았지만, 이곳보다 맛있는곳은 없었다며, 진정한 부대찌개집은 이곳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은곳이 이곳이다. 삼겹살도 함께 팔고 있지만, 냉동이라 비추이며, 부대찌개와 주물럭을 동시에 시켜 먹으면 좋을듯하다.

위치 : 갈말읍 신철원 , 개인에 따른 맛없을 확률 : 7%






현지인이 알려주는 철원맛집 2부

여자들에게 인기많은 명지정식당

맛이 깔끔하고 반찬 역시 잘나와서 여자들만 데리고 가면 아주 환장을 한다. 내가 아는 친구놈은 여자만 꼬실때면 늘 이곳을 데리고 가는데, 한번도 맛없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다고 한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오징어불고기와 오삼불고기만 검증됐으니 다른메뉴는 다음기회에 먹어보도록 하자.

위치 : 갈말읍 신철원 , 개인에 따른 맛없을 확률 : 15% 

추가
: 며칠 전 반주겸 해서 명지정을 찾았지만, 주인이 바뀌었는지, 주방아주머니가 바꼈는지 예전 그 맛이 아니더군요. 사장님(?) 말씀으론 그대로라고 하지만, 저뿐만이 아니라 함께 간 일행 모두 예전맛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2011.11.22일 추가)


시장골목에 가면 이조생고기라는 고깃집이 있다.

이지역에서 많은 고깃집을 다녀봤지만, 내가 생각하는 최고는 이집인 것 같다. 물론 나는 고기맛은 잘 모른다. 하지만 나만 맛있다고 하면 모르겠는데, 주의사람들도 맛있다고 하니 후회는 없을듯 하다. 반찬이 맛있고 아주머님이 아주 친절하셔서 늘 갈 때마다 미소를 짓게하는곳이 이곳이며

고기를 다 해치우면 아주머님께서 시원한 냉커피를 타주시는데, 그 향과 맛이 끝장나서 어쩔 때는 커피생각에 들릴때도 있다. 절대 일반커피가 아니니 기대해도 좋다.

위치 : 갈말읍 신철원 시장골목, 개인에 따른 맛없을 확률 : 15%

관련글 :
- 철원맛집 - 현지인이 알려주는 정확한 정보 두번째 이야기
- 철원맛집 - 계속 생각나는 순대국 평남면옥
- 철원펜션 - 철원에 사는 사람의 후회없는 선택
- 고석정 근처 동송맛집 수원순대국

· 철원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려요

블달 철원이야기
, ,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치킨은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요. 예전에 맛있는곳이 있었는데,,, 문을 닫았고.. 제가 지금 가는곳은 처갓집 양념치킨 입니다. 피자는 피자겟이라고 하나 있긴 한데, 역시 맛은 그냥 저냥 한것 같네요. 처갓집(452-8300), 피자겟(452-1515) 즐거운 외박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동송가면 롯데리아 있어요 ㅋㅋㅋㅋ

  3. Blog Icon
    O2

    ㅋㅋ gif 만들기 검색해서 블로그 들어왔다가 빵~터졌네요 :) 저도 철원이 고향이거든요! ㅋㅋ 지금은 혼자 서울살지만~ 신철원쪽 사시는 분인가봅니다!저는 동송쪽! 롯데리아 치킨도 맛있어요~^^ 그리고 동송에서도 처갓집이 맛있긴 맛있어요(엄마가 엄청 좋아하신다는) 개인적으로는 순살치킨이랑 멕시칸 닭강정도 참 맛있따는! 반가웠어요!ㅋㅋ

  4. 반가워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철원이 고향이신분은 처음 뵙네요 ㅎㅎㅎ 신철원에서 살지않고, 직탕근처에 삽니다 ㅋㅋ 단지 생활권이 신철원이라 ㅠ.ㅠ ;;

    동송은 이제 동송특별시죠 ㅋㅋ
    너무 반갑네요^^;;

  5. Blog Icon
    현지인2

    ㅋㅋㅋㅋㅋㅋ맞아요!!! 세상에 ㅋㅋㅋ신철원사는데 공감쩌네요 ㅋㅋㅋㅋ

    영진식당은진짜 반찬다 맛있는맛집 ㅠ 오징어불고기, 부대찌개가 일품이죠 ㅋㅋㅋㅋ

    이조식당도 짱맛있고 ㅠㅠㅠㅠㅠㅠ거기 비빔국수가 정말대박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명지정식당은 오징어불고기 맛있던데 반찬은조금성의없는 ㅋㅋㅋ
    그래도 주메뉴가 맛있어서 종종가요

    명지정식당옆의 짜장면집 청원도 맛있죠 ㅋㅋㅋㅋㅋ

  6. 헉, 신철원분이시군요^^.
    아마 지나가다가 몇번은 뵙을듯 ㅋㅋㅋㅋㅋ ^^
    몇일전 청원 갔었는데, 점심시간에 꽉꽉차더군요 ㅋㅋ
    전 매운걸 잘 못먹어서^^. 하지만 제 입맛에는 지경리 짬뽕보단 좋은듯 해요 ㅋㅋ 만나서 너무 반갑습니다^^

  7. Blog Icon
    zzzzz

    가깝다면 한번 가보고 싶군요..^^

  8. 겨울은 별로고, 여름에 래프팅 한번 타러 오세요^^
    2박3일은 무리고, 1박2일로는 딱 좋은곳입니다.

  9. Blog Icon
    cjfdnsj

    철원.....ㅋㅋ



    동송쪽에잇는 지짐이 가 조튼대 나는 .... ㅋㅋ

  10. 제 지역기반이 신철원쪽이라. 솔직히 동송쪽 맛집은 유명한곳
    빼놓고는 잘 모르겠네요 .. ..
    동송이라 함은 주점 땡길때만... 쿨럭... ㅡ.ㅡ

  11. Blog Icon
    사는사람..

    이조생고기.. 맛나죠.. 동송은 김대감 닭발 맛납니다.. 닭발,닭도리탕(예약필수)진짜맛있어요..맥시칸 닭강정도 짱이죠.. 주점은 지짐이가 꺽일듯합니다.. 유객주들어왔거덩요.. ^^ 한탄강호텔 닥터로빈( 파스타.. 피자, 커피맛납니다.. )
    근데 ..지인들 딱히오면 먹으러갈데가없어요..ㅜㅜ

  12. 동송 닭발은 소문 엄청 들었어요. ^^;
    저는 닭발을 먹지 않아서 먹어보지 못했지만. ㅎㅎ
    맥시칸 닭강정은 모르겠는데,
    지짐이는 종종 들려요 ㅎㅎ. 한달에 한번정도???
    제가 신철원에서 활동을 해서 ㅎㅎ
    동송 맛집 있으면 알려주세요.~~!!!

  13. Blog Icon
    캡틴

    철원을 대표하는 음식 오대쌀 쌀국수 그린포크 매운탕등이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청정지역 한탄강에서 잡아 끓여주는 매운탕의 맛은 수온이 차며 물살이세고 돌이 많아서
    물고기의 육질이 여느곳과 남다르며청정지역 맑고 깨끗한곳에서 자라 비린내가 전혀 나지읺습니다.이미 KBS-VJ특공대 SBS-생방송투데이등 TV에도 여러번 방영되었듯이 신철원 한탄강CC입구 43번 국도변에 위치한 한탄강매운탕의 시원하고 담백한 매운탕맛 또한 철원을 대표하는 맛집인것 같습니다.

  14. 거기 혹시 군탄공원입구 옆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는 거기 별루던데... TV에도 나왔나 보군요.
    제가 매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별로였던것 같아요. 아무튼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철원분이신가 보네요. ^^: 만나서 반갑습니다.

  15. Blog Icon
    나철원

    머니머니해도 철원은 쌀이 최고입니다.
    좋은 활동 감사합니다.

  16. 누가 뭐라해도 쌀은 철원쌀이 최고죠... ^^

  17. Blog Icon
    금학산

    철원에 살고 있엇서 우연치 않게 보게 됐는데 대충 알려지긴 한 음식점인데요 사실 철원을 대표한다고 할수는 없죠 서민들이 싼맛으로 먹을 수 있다보니 이렇게 된듯 합니다 . 이미 철원사람들은 이 맛에 익숙해서 잘먹고는 있지만 소문따라 온 미식가들에게는 별로 좋은 평가는 없더군요

  18. 오래전에 쓴 글이예요. ^^
    지금도 내대막국수는 맛집으로 유명하고, 실제로 맛있기도 하고요. 그리고,
    신철원 이조 생갈비 집은 주로 철원분들이
    드시지만, 언제가도 맛있는 집이라 생각합니다.